본문 바로가기

Business

2019년 올해 연봉 높은 미래 직업 TOP 5

반응형



안녕하세요 (❛ᴗ❛) 2019년에는 어떤 직업이 연봉킹⭐️으로 등극할까요? 올해도 데이터 관련 직업들의 대활약이 예상되는데요. 커리어 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2019년 연봉 상위 5개 미래 직업을 다룬 해외 매체 기사를 살펴보겠습니다.


향후, 데이터(Data)는 가장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며, 그에 따른 데이터 기반 직업들은 높은 보수를 받게 될 것입니다. 빅데이터, 데이터 분석, 데이터 과학은 오늘날 유행어 중 하나로 데이터는 새로운 석유(New Oil)로 불리웁니다. 


전 세계적으로 매일 생성되는 50억 바이트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며, 사물 인터넷(IoT)이 등장함에 따라 데이터 총량은 훨씬 더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입니다. 그에 따라 데이터를 잘 다루는 재능있는 인재에 대한 수요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데이터 과학자 : 데이터 패턴을 분석하고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 도구(Tool)를 개발하는 '데이터 과학자'의 수요는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데이터 과학자를 '미국 최고의 직업'이라고 분석했고, 심지어 세계적인 리크루팅 업체인 'LinkedIn(링크드인)'의 '2018년 가장 유망한 분야 보고서(Most Promising Report 2018)'에서도 데이터 과학자가 매년 4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직업은 통계, 알고리즘 기반 수학, 그리고 파이썬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능력이 요구됩니다.)


2. 데이터 분석가 : '데이터 분석가'는 데이터 과학자가 만든 도구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 및 해석하여 경영진이 효과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모든 산업이 소비자 행동으로부터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계 학습(ML) 및 빅데이터 기반 도구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가들의 업계 수요가 높습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행동 데이터분석은 기업이 보다 정밀한 타겟을 대상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3. 운영 매니저: 재고 관리에서 고객 관리에 이르는 다양한 운영 방식을 통해 경영진은 대량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운영 매니저가 데이터를 잘 이해하고 해석하는 데 능하다면 경영진의 신뢰를 얻는 데 도움이 되며, 빠른 사업 결정 승인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디지털 마케터: 세상은 소셜 미디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사업주들은 소비자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와 매체별 특성을 이해하는 마케터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SEO(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 소셜 미디어 전략,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유능한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는 브랜드를 위한 최적의 온라인 채널을 만들기 위해 이러한 요소들을 결합하고 상호작용하게끔 유도하는 방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5. 비즈니스 분석가: '비즈니스 분석가'는 생산성, 출력, 마케팅, 재무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업과 신생 기업이 등장함에 따라, 비용 효율성과 프로세스 간소화는 조직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프로세스입니다. 비즈니스 분석가의 업무는 기본적으로 모든 프로세스와 모든 단계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연구하여 비효율성을 파악하고, 이를 시정하는 방법을 제안하는데 있습니다.


저자: MD India의  Udacity 



👉 'The Indian Express' 원문기사 바로가기!


2019/01/01 - [Entertainment] - SKY 캐슬, 영화 '곡성'의 기시감 그리고 충격 반전 결말

2018/12/28 - [Reviews] - 한국의 아마존 '쿠팡 파트너스'를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4가지 이유

2018/12/25 - [Reviews] - 10대 소녀를 위한 코딩 교육 '메이드 위드 코드 by Google'



※ References 

https://indianexpress.com/article/jobs/future-jobs-five-top-paying-jobs-in-future-5492527/

https://unsplash.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