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헬스케어] 생활속에서 감기나 독감 치료하는 12가지 방법

반응형

올겨울 들어 첫 한파가 기승을 부리면서 영하권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주위에 감기를 앓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생활속에서 병원에 가지 않고 감기나 독감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 12가지를 공유합니다.



1. 차에 꿀 넣어 마시기

전통적인 치료법의 하나로, 목이 아플 때는 차에 꿀을 한 숟가락 넣어 마시는 게 기침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1살 미만의 아기에게는 꿀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물 마시기 

물 마시기는 목을 촉촉하고 편안하게 해줌으로써 기침을 막아줍니다. 술이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오렌지 주스는 목을 건조하게 하여 갈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음료 데워 마시기

따뜻한 차나 치킨 수프는 기도를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수분 공급을 도와주고, 기도 내 점액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 기침을 더 원활하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기침약 복용

기도 내 더러운 점액을 빼거나 숙면을 위해 기침을 가라앉힐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기침약은 기침에 대한 충동을 줄여주며 원활한 기침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코막힘 약 (항우혈제) 복용

코막힘 약은 답답한 코를 푸는데 도움이 되며, 목과 기침 진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약과 기침약들은 성인이나 노인들에게는 좋지만, 4세 미만의 아이들에게는 안전하지 않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6. 가습기 사용하기 

잠자는 동안 방에 가습기를 틀어 놓으면, 코와 목구멍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줘 따끔따끔함이나 간지럼을 없애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을 용이하게 하고 점액을 느슨하게 하여 원활한 기침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7. 금연하기

흡연이 몸에 나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플 때는 특히 더 몸에 좋지 않습니다. 흡연은 기침을 유발할 수 있으니 빠른 회복을 위해 금연을 실천하고, 흡연하는 다른 사람들과도 가까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 휴식 취하기

감기와 기침을 없애고 싶다면, 몸의 긴장을 풀 필요가 있습니다. 감기에 걸린 몸은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때문에 충분한 휴식으로 면역력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9. 소금물로 가글 하기 

따뜻한 물에 소금을 녹인 후, 하루에 여러 번 가글 하면 기침 완화와 바이러스균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10. 얼린 음식 먹기

극심한 인후통을 앓고 있다면, 아이스캔디나 아이스크림으로 고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11. 진통제 사용하기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인후통 진통제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단, 18세 미만의 아이들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복용시 참고해야 합니다.


12. 목에 스프레이 뿌리기 

인후염이 심할 경우, 목을 진정시키는 일시적인 방법으로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WebMed 영어원문 기사 바로가기!



※ References 

https://symptoms.webmd.com/cold-flu-map/treating-your-cough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