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진짜 100%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아이행복카드

반응형


해외에서 생활하다 보면 여러모로 한국 소식이 늦기 마련입니다. 그러다 보니 몇 가지 놓치고 살았던 것 중에 하나가 신용카드 연회비 인상입니다. 적게는 5천원에서 많게는 몇 만원 가는 연회비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연회비를 내는 만큼 바우처 혜택이나 각종 할인으로 돌려받아 만족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우리 파이어족들은 악착같은 절약생활로 조기 은퇴를 꿈꾸기에 이번 리뷰에서는 '진짜 100%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라는 주제로 리뷰해보겠습니다. (저희 시행착오가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출장차 한국에 왔을 때 제일 먼저 한 일이 기존 신용카드를 해지하고,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기존 신용카드도 그다지 비싼 연회비는 아니었지만, 해외에 체류하느라 혜택도 못 받는데 매년 만원씩 나가는 돈이 아깝게 느껴졌습니다. 


일단, 구글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라는 글을 수십 개 읽어보았습니다. 한데 자세히 살펴보면 진짜 연회비 없는 카드는 없었습니다. 각자의 이유를 들어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결국은 돈을 쓴 만큼 돌려주는 페이백 (Pay Back)이나 한시적으로 1년간 연회비를 감면해주는 내용이었습니다. 포털 광고에 속은 기분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진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만나게 됩니다. 바로 '아이행복카드' 
KB, IBK, 신한, 롯데, 하나, NH, 우리 등 시중 7개 은행과 카드사에서 모두 발급해주고 있었습니다. 

'아이행복카드'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육료와 유아학비 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아이행복카드로 어린이집, 유치원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해요. 

저 같은 아이가 없는 미혼은 발급이 안될 줄 알고 포기할까 하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카드사 전화 상담을 받아 보니, 카드 발급 자체에는 신원조회만 된다면 아무 문제가 없이 발급 가능했습니다. 지금도 몇 달째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고 주변 분들에게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 이런 분들에게 아이행복카드를 적극 추천합니다. 

☞ 단돈 몇 만원 연회비마저 아까운 실속파 파이어족
☞ 카드할인 혜택은 자본주의 상술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개념 있는 파이어족
☞ 신용카드 기본 결제 기능에 충실하고 싶은 깔끔한 파이어족 
☞ 작은 지출을 막아 큰돈을 모을 줄 아는 지혜로운 파이어족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