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타고페이 쏘렌토 6개월 실제이용후기(SK렌터카다이렉트)

반응형

지난 5월, 출퇴근과 개인 용도로 자동차가 급하게 필요해서 수많은 옵션을 검토해 봤는데요.

 

신차 할부부터 중고차, 장기렌트, 리스까지.. 차를 구입하는 방법은 정말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저의 최종 결정은 SK렌터카다이렉트의 '타고 페이(타고 PAY)'였는데요. 실제 이용해 보니 역시나 잘 선택했다고 생각이 들어서 내돈내산 정보 공유해 드릴게요.

 

타고페이를 선택한 이유

 

위에서 언급했듯이, 1달 넘는 시간을 투자해서 정말 많이 리서치하고 고민해 본 결과, 제 성향과 상황에 맞는 차량 구입 방법은 <타고페이>가 최선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유는 아래 5가지로 요약됩니다.

 

1. 출퇴근이나 근거리 운전 등 운전거리가 짧다.

2. 차량 취득세나 비싼 보험료가 아깝다.

3. 금리가 높아서 신차 할부도 싫다.

4. 초기에 목돈 없이 차량을 이용하고 싶다.

5. 차량관리가 쉽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6. 신차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받아보고 싶다.

>>>> 결론: 생애 첫차라서 그런지, 이용하는 만큼만 요금을 내는 타고페이가 딱이다!

 



타고페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말 그대로 타고페이는 <장기렌터카>인데, 기본료 + 주행거리 요금만큼만 내기 때문에 초기 목돈이나 잡다한 추가 비용 없이 가장 합리적인 접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렌탈료도 합리적인 수준에서 책정이 되어있고,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바로 계약이 진행되기 때문에 간편하며, 매니저가 차량관리도 해드리니까 전혀 신경 쓸 일이 없고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었어요.

   

 


타고페이 단점은 없을까?

 

세상에 완벽한 서비스는 없겠죠?! 단점이 없을까 여러 상황을 고려해 봤는데, 유일한 단점은 주행거리가 많이 늘어날 경우가 하나였습니다.

 

월 렌탈료가 <기본료 + 주행거리 요금>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만약 예상한 주행거리 이상으로 차량을 이용하게 되면 필요이상의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잘 조절해서 계획적으로 타야 할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출퇴근과 마트, 병원 등 동네생활권 이동만 할 예정이라서 장거리 이동이 없어서 이 문제도 해소되었습니다.

 



타고페이 고객 리얼후기

 

 


차량 계약 주문하는 방법

 

1. SK렌터카 홈페이지 내 <타고페이>를 클릭합니다.

 

 

2. 현재 계약 가능한 신차와 중고차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는데요. 원하는 차량을 하나씩 클릭해서 기본료와 차량 스펙을 자세히 확인합니다.

 

 

3. 원하는 차량을 찾았다면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제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의 후기로 검증된 <쏘렌토>가 딱이었습니다.)

 

 

4. 차량을 클릭하면 모델과 색상, 월 예상 렌탈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견적 확인하기>를 눌러줍니다.

 

 

5. 차량 주요 옵션과 스펙을 최종 확인했다면 하단에 <계약하기>를 클릭하면 끝! 

 

 

6. 홈페이지에서 계약서 작성이 완료되면, 카톡으로 안내문자가 도착합니다. 그러면 잠시 후에 담당 매니저님이 배정되고 연락 주셔서 출고일자와 문의사항을 확인해 줍니다. 역시 SK렌터카 시스템 귿귿~

 

 

 


드디어 출고 완료

 

쏘렌토 새 차가 송도 SK렌터카 차고지에서 출발해서 1시간만에 집에 도착했어요. 간단히 서명하고 차량 인수받았는데요. 예전 반도체 대란처럼 요즘 새차는 반도체가 기본으로 들어가기때문에 인수받으려면 계약 후 최소 몇개월은 걸리는데, 이미 SK에서 인수한 새차를 고객에게 렌트하는 개념이라서 며칠이면 바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새차가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타고페이는 아주 좋은 차량 인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새 차의 신고식, 테이프를 구석구석 제거하고 <베이크아웃>을 해줍니다. 비닐 벗긴 후 전체 차량 문 열고 1시간 정도 두면 냄새가 많이 빠지더라고요.

 

 

차량 내부도 점검하고 발판도 새로 깔아줍니다. 역시 새 차가 좋긴 좋습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잘 부탁해~

 

 


타고페이 6개월 이용후기

6개월 동안 실제로 이용해 본 총평은, 예상했던 대로 가성비 너무 좋아서 대만족입니다.

 

일단 제 경우 출퇴근 거리가 짧고 동네생활권에서 마트랑 체육관, 식당 등을 이용하니 월 렌트비가 기본료 26만원에서 20~30만원 전후로 더 나왔습니다. 대략 월 50만원 정도 타고페이 렌트비가 들었는데, 초기 목돈 없이 신형 쏘렌토를 이 가격으로 끌 수 있다는 것은 말 그대로 혜자였습니다. 

 

물론, 차량도 새 차라서 고장 걱정할 일도 없어서 관리가 쉽고, 보험료로 취득세며 일체 세금도 없어서 딱 렌트비만 내면 됩니다. 혹시 문제가 있다면 담당 SK렌터카 카매니저님이 친절하게 잘 설명해 주시고 케어해 줍니다.

 

새 차는 2년, 중고차는 1년간 계약이 가능한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잘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은 적극적으로 타고페이 계약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극강의 가성비를 추구하신다면 중고차로 타고페이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으니 참고하세요^^

 

 

 

SK타고페이 실시간 프로모션

 

 

 

[Reviews] - 킨텍스(KINTEX) 근처 회의실 가장 쾌적한 곳

 

킨텍스(KINTEX) 근처 회의실 가장 쾌적한 곳

킨텍스(KINTEX) 근처 회의실 급히 찾고 계신가요? 킨텍스 제1 전시장 바로 옆에 위치한 건물 9층에 최고의 오피스뷰를 자랑하는 회의실이 하나 있는데, 신축 건물에 쾌적해서 인기가 가장 많아요.

firemovement.tistory.com

[Reviews] - 고양 히어로즈 2군경기 일산야구장 무료 직관 후기

 

고양 히어로즈 2군경기 일산야구장 무료 직관 후기

고양특례시를 연고지로 하는 '키움 히어로즈' 산하의 퓨처스리그 소속 2군 팀인 홈경기 직관을 다녀왔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무료로 프로야구 2군 경기를 관람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데요.

firemovement.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