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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수신료 해지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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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KBS 수신료 납부하시나요?

 

만약 그렇다면,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해지하시고 돈 아끼세요.

 

방법론에 들어가기 앞서

저희 집부터 공개할게요.

 

 

 

보시다시피

저희 집에는 TV가 없습니다.

 

태블릿이나 모바일로

넷플릭스를 즐겨보고 있죠.

 

현재 집에 TV가 없고

앞으로도 쭈욱~ 없을 예정이니

TV수신료를 낼 이유가 없는 거죠.

 

그래서 방법을 알아봤고

깔끔하게 해지한 방법,

공유해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자세히 살펴보면..

방법은 아래 3가지입니다.

 

1. 한전 고객센터
한국전력 고객센터(123)나

KBS 수신료 콜센터(1588-1801~9)에

전화를 걸어 "TV가 없다"라고 말하세요.

 

집에 TV가 없는데도 

수신료를 납부해왔다는 점이 인정되면 

최대 3개월까지 환불받을 수도 있습니다.

 

 

2. KBS 홈페이지
KBS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홈페이지 하단 'KBS 소개'를 클릭해 

'수신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TV 등록/변경 신청' 버튼을 누르고

수신료 면제 신청을 하면 됩니다.

 

 

3. 아파트 관리사무소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

간편하게 관리사무소에 전화해서

TV수신료 해지 요청을 하면

 

특정 세대의 'TV 수상기 미소지 확인서'를

한전에 대신 통보하는 식으로

수신료 해지가 이뤄집니다.

 

 

제가 직접 경험했고

또 가장 간편해서 추천드리자면,

3번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전화해서 해지하기입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분이 오셔서

TV 없다는 것만 확인하시고

바로 다음날 해지가 됐습니다.

 

관련 민원이 접수되면 대부분 하루 만에

해지 및 환불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단, TV가 있는데도 거짓 해지 신청 시

사실이 적발되면 1년 치 수신료에

해당하는 추징금을 내야 한다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이 됐든 작던 크던

새는 돈 알뜰하게 막아서

미래를 위해 투자합시다. 

 

 

[3줄 요약]

1. 집에 TV가 없다면 해지 신청하자.

2. 방법은 3가지가 있으니 개별 선택하자.

3. 알뜰하게 돈 모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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