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

물사랑누리집 무료 수질검사 후기 - 수돗물 안심확인제

캡틴G 2023. 12. 14. 14:24
반응형

누구나 무료로 우리집 수돗물 수질검사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노약자가 거주하거나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가족 건강을 위해서 수돗물 수질상태가 더욱 신경 쓰게 되는 부분인데요.

 

저희 집에서는 정수기를 사용 중이지만, 정수기도 결국은 수돗물을 정수하기 때문에 수돗물의 수질상태가 궁금하더라고요.

 

 

매번 생수를 사서 마시고 난 후, 분리수거하는 것도 생수병 부피가 커서 꽤나 귀찮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정부와 각 지차체에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중인데요,

 

오늘은 이 제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수돗물 안심확인제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국민 누구나 인터넷이나 전화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무료로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수질검사 진행절차

국민들의 수돗물 수질에 대한 국민들의 막연한 불안감 해소하기 위해 시행 중이고, 처리기간은 검사 후 총 20일정도 걸립니다.

 

 

만약 1차 수질검사에서 부적합 판정 시, 2차 검사도 개별적으로 진행해 주니 더욱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돗물 안심확인제 홈페이지

 

 

 

수질검사 신청방법

1. '물사랑누리집' 검색 -> '수돗물 수질검사 신청'

 

 

 

수질검사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우리동네 지역 선택

예시) 경기도 고양시

 

 

3. 수질검사 가능지역 확인 후 신청

- 온라인 신청

- 전화 신청

 

 

4. 온라인 신청방법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본인 인증 후 연락처와 집주소를 기입하면 신청절차가 완료됩니다.

 

 

공휴일을 제외하고 월요일~금요일까지 검사희망일도 직접 지정이 가능한데요.

신청사유까지 작성하고 나면 최종 접수가 완료됩니다.

 

 

5. 샘플 채수 및 검사결과 확인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연락이 오고 담당자도 배정이 됩니다. 이후 담당공무원(김성훈)이 검사희망일에 방문하셔서 샘플 채수해 주셨고 최종 검사결과 확인까지 10일 소요되었습니다. 다행히 검사결과도 아주 좋았습니다.

 

 

 

 

▼ 수질검사 결과 확인하기

스크린샷 2023-12-14 오후 2.19.05.png
0.11MB

 

 

▼ 샘플채수 현장이 궁금하다면 아래 클릭!

 


 

이상으로, 물사랑누리집 무료 수질검사 신청방법과 검사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환경부와 k-water, 그리고 각 지자체가 진행하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서비스는 정말 만족스러웠고, 특히 집에 노약자나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는 꼭 신청해서 검사받아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임신 출산 예정인 가정에서는 필수입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이 제도를 잘 활용하셔서 안심하고 수돗물 이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공유드리니 가족이나 지인분들에게 널리 알려주세요~^^

 

 

수질검사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Reviews] - 타고페이 쏘렌토 6개월 실제이용후기(SK렌터카다이렉트)

 

타고페이 쏘렌토 6개월 실제이용후기(SK렌터카다이렉트)

지난 5월, 출퇴근과 개인 용도로 자동차가 급하게 필요해서 수많은 옵션을 검토해 봤는데요. 신차 할부부터 중고차, 장기렌트, 리스까지.. 차를 구입하는 방법은 정말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저의

firemovement.tistory.com

[Reviews] - 킨텍스(KINTEX) 근처 회의실 가장 쾌적한 곳

 

킨텍스(KINTEX) 근처 회의실 가장 쾌적한 곳

킨텍스(KINTEX) 근처 회의실 급히 찾고 계신가요? 킨텍스 제1 전시장 바로 옆에 위치한 건물 9층에 최고의 오피스뷰를 자랑하는 회의실이 하나 있는데, 신축 건물에 쾌적해서 인기가 가장 많아요.

firemovemen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