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국내 최대규모 CJ 라이브시티 K팝 아레나 현장답사

캡틴G 2023. 3. 2. 16:25
반응형

고양시 일산에 초대형 아레나(공연장)가 국내 대기업(CJ)에 의해 지어지고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최근, 기초 지반 공사가 거의 끝나서 건물을 올리기만 하면 되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CJ라이브시티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J 라이브시티CJ그룹 계열사인 CJ ENM의 자회사로,  경기도 고양시 옛 한류월드 부지에 조성되는 대규모 문화 공간 사업입니다. 10만 평에 달하는 부지에 K팝·영화·드라마·예능을 비롯한 다양한 K콘텐츠를 망라한 경험시설과 상업·업무·숙박시설, 친환경 수변공간 등이 조성될 계획이며, 2024년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입니다.

CJ라이브시티의 대표적인 시설이 국내 최초로 지어지는 'CJ라이브시티 아레나'인데요. 국내에 처음 지어지는 아레나인만큼 전 세계 1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기업인 미국 AEG(Anschutz Entertainment Group)와 손을 잡았습니다. 실내외 연계 시 최대 6만명 가까운 인원을 수용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또한,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타운' CJ라이브시티 단지 안에 조성되는 콘텐츠 업무 공간으로, CJ라이브시티 본사와 CJ ENM 제작 거점 등이 입주할 오피스 건물이 지어집니다. 88층 높이로 지어지는 초고층 랜드마크타워에는 최고급 호텔과 레지던스, 전망대 등이 마련될 계획입니다. 랜드마크타워의 계획 높이는 370m로, 계획대로 준공되면 대한민국에서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554.5m), 부산 해운대 엘시티(411.7m)에 이어 국내에서 세 번째로 높은 건물이 될 예정입니다.

 

>>> CJ 라이브시티 부지 지도 바로가기 

2023년 3월에 촬영한 공사현장인데요. 기초공사가 모두 완료된 상황으로 건물만 올리면 되겠네요.

부지가 총 10만 평에 달한다고 하는데 정말 넓습니다. 또한 저 멀리 보이는 곳이 '한강'인데요. 이곳에 K팝 아레나 공연장을 비롯해서 다양한 K콘텐츠 시설물들이 들어서면 해외 엄청나게 많은 팬들이 찾으면서 한강과 일산의 명물이 될 것 같습니다.  

CJ라이브시티는 일산 호수공원까지 연결되어서 정말 멋진 공간으로 조성될 것 같습니다.(왼쪽 일산호수공원)

이상으로 , 국내 최대규모 CJ 라이브시티 K팝 아레나 공사현장 답사 후기였습니다. 공연장 뿐만 아니라 호텔 오피스랜드마크 등 CJ그룹에서 마음먹고 K콘텐츠 타운을 만들려고 준비 중인 것 같습니다. 2024년 개장 이후에는 킨텍스 제3전시장 개장과 더불어 수많은 일자리 수요 창출이 예상되는데요. 일산 아파트나 부동산에도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CJ 라이브시티 부지 지도 바로가기

 

 

 

[NEWS] -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3회차 신청안내 -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3회차 신청안내 - 소상공인정책자금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2회차가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13분 만에 마감된 가운데, 마지막 3회차 '소상공인 정책자금'에 대한 신청/접수 안내드리겠습니다. *업력 90일 이

firemovemen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