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 Apps

3대 게임회사 넷마블,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 24종 앱스토어 무료 배포

반응형

넥슨과 엔씨소프트와 더불어 대한민국 3대 게임회사 중 하나인 '넷마블'에서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이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습니다. 


넷마블 대표 캐릭터인 '크크', '토리', '밥', '레옹'을 활용한 24종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을 공개했는데, 카카오프렌즈와 라인프렌즈의 뒤를 잇는 귀요미 군단이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일단 첫 느낌은 귀엽습니다. 


▲ 출처=넷마블


노란 공룡 ‘#ㅋㅋ(크크)’ 

시크한 토끼 ‘#토리’

단 것을 좋아하는 곰 ‘#밥’

수다쟁이 카멜레온 ‘#레옹’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전 세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운로드 방법!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넷마블 프렌즈'를 검색하면 한 후 다운로드합니다.  





▶이용방법!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메시지 (iMessage)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캐릭터 이모티콘 24종!


▲ 출처=넷마블


넷마블의 캐릭터사업 동향을 살펴보면, 지난 4월 초 서울 홍대 인근에 위치한 엘큐브에 오프라인 매장인 ‘넷마블스토어’를 오픈하여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의 게임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과 크크, 토리, 밥, 레옹 등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캐릭터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6만명이 방문하고 두 달여 만에 약 13만명이 다녀가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11조57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05년 2조700억원에서 11년 만에 5배 급증한 수치입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 등 모바일 메신저들의 캐릭터가 급부상하자 매출 증대와 사업 다각화, 마케팅 효과, 이용자들의 충성도 강화를 노린 게임업계의 캐릭터 사업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 마블 홈페이지 바로가기!



※ References 

http://www.consumuch.com

http://www.netmarble.net/

https://yangwwid.blog.me/221421595958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89944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