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엔씨소프트와 더불어 대한민국 3대 게임회사 중 하나인 '넷마블'에서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이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습니다.
넷마블 대표 캐릭터인 '크크', '토리', '밥', '레옹'을 활용한 24종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을 공개했는데, 카카오프렌즈와 라인프렌즈의 뒤를 잇는 귀요미 군단이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일단 첫 느낌은 귀엽습니다.
▲ 출처=넷마블
노란 공룡 ‘#ㅋㅋ(크크)’
시크한 토끼 ‘#토리’
단 것을 좋아하는 곰 ‘#밥’
수다쟁이 카멜레온 ‘#레옹’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전 세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운로드 방법!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넷마블 프렌즈'를 검색하면 한 후 다운로드합니다.
▶이용방법!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메시지 (iMessage)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캐릭터 이모티콘 24종!
▲ 출처=넷마블
넷마블의 캐릭터사업 동향을 살펴보면, 지난 4월 초 서울 홍대 인근에 위치한 엘큐브에 오프라인 매장인 ‘넷마블스토어’를 오픈하여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의 게임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과 크크, 토리, 밥, 레옹 등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캐릭터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6만명이 방문하고 두 달여 만에 약 13만명이 다녀가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11조57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05년 2조700억원에서 11년 만에 5배 급증한 수치입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 등 모바일 메신저들의 캐릭터가 급부상하자 매출 증대와 사업 다각화, 마케팅 효과, 이용자들의 충성도 강화를 노린 게임업계의 캐릭터 사업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 References
http://www.consumuch.com
http://www.netmarble.net/
https://yangwwid.blog.me/221421595958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89944
'Tech &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앱] 몬스터 게임과 음악 공부, 키즈 뮤직 앱 'Mussila 뮤직 스쿨' (2) | 2018.12.23 |
---|---|
[오늘의 앱] 증강현실 별자리 앱 'Night Sky' (4) | 2018.12.22 |
[오늘의 앱] 익명성 보장 소셜미디어 'AROUND 어라운드' (2) | 2018.12.20 |
[오늘의 앱] 동영상 편집/공유 모바일 앱 'ALIVE Movie Maker' (4) | 2018.12.20 |
드론 없이 찍는 항공 영상 '구글어스 스튜디오' 전격 출시 (6) | 2018.12.11 |
[칼럼] 타다 (TADA) 서비스와 이재웅의 빅픽쳐 (0) | 2018.12.09 |
블로그 글 소재 가장 쉽게 얻는 방법 (2) | 2018.12.05 |
페이스북 TV, 동영상 중간광고 삽입으로 크리에이터 수익창출 지원 (2) | 2018.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