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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및 조회수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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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장착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수익형 블로그

실전 세팅이 필요합니다.

 

크게 나누면,

광고 포맷 최적화와

조회수 높이는 위성채널 확보가

핵심 of 핵심입니다.


1, 광고 포맷 최적화

 

광고가 잘 붙게끔 글 구성을 짜야합니다.

입문자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핵심은 <이미지 사용>입니다.

 

가급적 이미지로 시작해서 중간중간에

이미지를 2~3장 적당히 삽입해주고 

맨 마지막에도 이미지로 끝나면 좋습니다.

 

 

그러면 클릭률이 높은

이미지 광고가 붙기 쉬우나,

만약 텍스트만 가득하다면

광고가 잘 붙지 않아 수익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실제 포스팅 자료에서

이미지 활용법에 대한

힌트를 얻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들이 붙어줘야 하는데

이를 위한 키워드 분석 및 활용에 대한 팁은

나중에 한번 제대로 다뤄볼게요.


2. 결국 핵심은 조회수 - 티스토리 내부


검색이든 직접 유입이든

수익의 핵심은 조회수입니다.

 

대략 클릭률 CTR은 1% 내외이고,

따라서 일 조회수가 10,000명이라면

100명이 클릭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략 이 정도면 매월 1,000불(120만원)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조회수를

어떻게 하면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티스토리 내부적으로는

스토리와 포럼을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출 방법은 간단합니다.

 

포스팅을 한 후 좋아요 5개 이상을 받으면

스토리에 노출되니 포스팅 직후 <좋아요>를

눌러줄 구독자를 확보해보세요.

 

 

추가적으로 <포럼>을 활용하면

의외의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포럼의 경우, 24시간 기준으로

조회수, 댓글 수를 종합해 메인에 걸어주는데,

만약 포럼 전체의 메인에 걸리게 되면

하루에 대략 200~500명 정도의 순 유입이

확보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3. 결국 핵심은 조회수 - 티스토리 외부

 

진정한 승부는 여기에서 가려집니다.

블로그 소재에 따라서 소셜채널을 선택해서

위성채널을 충분히 확보해놓으면 좋습니다.

 

2030 패션이나 유행에 민감한 소재는

≫ 인스타그램,

마니아틱한 소재는

≫ 트위터,

광범위한 확장성을 추구한다면

≫페이스북을 추천합니다. 

 

그 외에 본인이 계정이 있는

모든 소셜 채널을 활용해서

포스팅한 글을 공유해서 노출시켜야 합니다.

 

이때 운이 좋게 다른 사람들에 의해

추가적인 공유가 이뤄진다면

그 유입의 파급력은 엄청날 것입니다.

*수천에서 수만 단위까지 유입이 뜁니다!

 

저도 그 힘을 경험하고 나서부터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결국은 쉐어러블한 즉 공유할만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부터가 시작이겠군요. 

 

여기까지 말씀드렸으니

눈치 빠른 분들은

많은 힌트를 얻으셨을 겁니다.

 

다들 수익형 블로그 성공하셔서

매월 1,000불 이상 달러월급

버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압도적 유익함으로 돌아올게요.

그럼 안녕~

 

[3줄 요약] 

1. 광고가 잘 붙게끔 글을 구성하자

2. 티스토리 포럼과 스토리를 활용하자

3. 결국은 위성채널에서 판가름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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